한국영상대, 지역 농업인 대상 '찾아가는 드론교육' 전개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20.08.07 13:54
한국영상대학교는 최근 홍성군 농업인을 대상으로 드론영상촬영 교육을 전개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영상대는 홍성군 농업기술센터의 요청으로 센터를 방문해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이에 군내에 거주하는 농업인 16명이 참석해 '드론을 활용한 영상촬영' 실무를 전문 교수들로부터 교육 받았다.

교육은 △드론영상정보과 김태복 교수의 '드론의 기본 원리, 항공법규 및 드론 기본 조종술' △황정현 겸임교수의 '드론 영상촬영 기초 및 영상편집기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이번에 배운 기술로 우리 농장의 모습을 드론으로 촬영해 SNS 등에 홍보할 계획"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한국영상대는 최근 교육부로부터 후진학 선도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돼 정규과정과 함께 단기 평생직업교육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는 농업인, 경력단절여성, 소상공인, 구직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드론 교육을 포함한 '찾아가는 직업교육 서비스'를 지역사회에 제공할 예정이다.

유세문 후진학 선도대학 사업단장은 "곧 교내에 지역 직업교육거점센터를 설립하고 세종·충남 지역에 교육을 필요로 하는 성인학습자가 있다면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3. 3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4. 4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
  5. 5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