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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모바임게임 고른 성장…신작 모바일 연달아 히트━
넥슨의 PC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5088억원, 모바일게임 매출은 24% 증가한 2213억원을 기록했다. PC게임의 경우 국내 매출 성장이 두드러졌다. 넥슨의 대표 PC게임인 ‘메이플스토리’와 ‘서든어택’의 국내 매출이 세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고, ‘던전앤파이터’도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뤘다.
신작 모바일게임은 출시하는 족족 흥행에 성공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서비스 두 달여 만에 누적 글로벌 이용자 수는 누적 1500만 명을 돌파했고, 일간 최대 이용자는 357만명에 달한다. 지난 6월 선보인 '피파모바일'은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며, 2분기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모바일 게임으로 등극했다. 구글 플레이 스포츠 게임 장르 부문 1위 기록과 전체 매출 순위에서도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안정적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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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던파 모바일' 중국 출시…'초격차' 현실화 무게 실려━
'던파 모바일'은 PC온라인게임 '던파'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RPG다. 원작인 '던파'는 지난 2008년 중국에 진출해 지금까지 장기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네오플은 '던파'를 바탕으로 지난해 매출 1조1397억 원, 영업이익 1조367억 원을 기록했다. 업계에선 넥슨이 중국에서 던파 모바일을 성공한다면 연 매출 3조원을 넘어 4조원도 불가능하지 않다고 본다. 넥슨이 꿈꾸는 '초격차'가 현실화될 것이란 전망에 무게가 실리는 이유다.
하반기엔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해 콘솔과 PC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멀티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 모바일 신작들의 장기적 흥행과 '던파 모바일' 출시 기대감으로 넥슨은 3분기 매출 전망치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63%, 영업이익은 최대 53%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는 "넥슨은 2분기 기록적인 성과를 통해 자사의 강력한 IP 파워와 탁월한 운영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하반기 준비 중인 신작들에도 적극적인 투자와 자원을 집중해 양질의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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