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편의점서도 혈압 측정

머니투데이 김해=노수윤 기자 | 2020.08.04 16:16

김해시, 50개소에 전자혈압계 비치

4일 한 시민이 CU편의점에 비치해둔 전자혈압계로 혈압을 측정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보건소는 비대면 고혈압 예방 관리를 위해 CU 편의점 50개소에 전자 혈압계를 비치해 무료 혈압 측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지역사회 건강조사 지표에 따르면 김해시 혈압수치 인지율이 경남 50.9%에 비해 39.7%로 낮은 실정이다.

시민들이 혈압을 측정하기 수월하게 전자 혈압계, 혈압계 보관함, 관련 포스터 등을 배부했다.

혈압계 사용법 안내, QR코드 접속을 통한 고혈압 정보안내, 전화상담 등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비대면 교육까지 제공한다.


혼자서도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 상완식 전자 혈압계 비치 편의점 명단은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한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가까운 편의점에서 혈압을 자주 재 봄으로써 자기 혈압 수치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혈압 예방 등 시민 건강관리 서비스를 확대 추진할 것”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