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벨룸컴퍼니, 산학협력 MOU 체결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20.07.30 12:56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프랜차이즈 공유플랫폼 '프랜두레'를 운영하는 ㈜벨룸컴퍼니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세종사이버대 산학협력단 어윤선 교수와 벨룸컴퍼니 강준식 대표는 산학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교류증진을 통해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 내용은 프랜두레 서비스에 대한 빅데이터 활용 및 AI기술 접목을 통한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한 상권분석 체계화다. 프랜차이즈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학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도 포함됐다.

앞서 양 기관은 지난 4월 프랜두레 플랫폼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프랜차이즈 운영 표준 매뉴얼의 고도화와 주요 5개 식음료 분야의 슈퍼바이저 체크리스트 등의 표준화 작업을 공동 진행했다.

세종사이버대 어윤선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이 최근 높은 인건비와 점포운영관리 노하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벨룸컴퍼니 강준식 대표는 "우리 기업은 프랜차이즈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프랜차이즈 본부를 위한 공유형 프랜차이즈 운영플랫폼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개발,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프랜차이즈 본부는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역량과 실력 있는 슈퍼바이저에겐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는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핵심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 '두드림'을 사이버대 최초로 오픈했다.

두드림은 학교가 추구하는 5대 핵심역량인 △공동체의식기반리더십(공동체의식, 협업능력, 리더십) △공유·소통역량(지식공유능력, 의사소통능력, 공감적사고능력) △나눔·봉사역량(신뢰와 배려, 봉사정신, 실천능력) △창의적문제해결 역량(문제해결능력, 창의력, 성찰능력) △자기개발역량(지식습득역량, 비판적 사고능력, 자기관리능력) 을 학생의 입학부터 졸업까지 관리되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세종사이버대는 올해 가을학기 신·편입생 2차(7월 23일~8월 15일)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미스유니버스 도전 '81세 한국인' 외신도 깜짝…"세상 놀라게 할 것"
  3. 3 중국으로 방향 튼 태풍 '끄라톤'…부산 2일부터 강한 비, 기온 '뚝'
  4. 4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5. 5 장윤정, 행사비 2500만원 받고 입만 뻥끗?…립싱크 논란에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