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유튜버가 궁금하세요? '빅(VIK) 튜버' 2기 모집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 2020.07.30 09:14

기아자동차가 자동차 유튜버 발굴에 나선다.

기아차는 미래 자동차 인플루언서를 육성하고 참신하고 색다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빅(VIK) 튜버’ 2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빅(VIK) 튜버’는 업계 최초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이다. ‘VIK’은 ‘KIA’를 거꾸로 뒤집은 형상으로 기존의 틀을 깨는 역발상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큰(Big)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기아차는 지난해 ‘빅(VIK) 튜버’ 1기를 선발해 총 42건의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조회 수 230만, 좋아요수 3만, 댓글 4000개의 성과를 거뒀다.


올해 ‘빅(VIK) 튜버’ 2기도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간 브이로그, 차박, DIY, 엔터테인먼트 등 장르를 불문하고 기아차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기아차는 ‘빅(VIK) 튜버’들이 영상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1기 대비 2배 가량 증가한 활동비 지원(월 100만 원, 총 300만 원) △‘빅(VIK) 튜버’ 제작 콘텐츠 기아자동차 온드미디어 노출 및 광고 △우수 크리에이터 채널 광고 △신차 시승차 제공 및 탁송비 지원 △각종 공식 행사 초청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빅(VIK) 튜버’들의 활동을 통해 더 참신하고 재미있는 자동차 콘텐츠가 풍부해지길 기대한다"며 "‘빅(VIK) 튜버’ 프로그램이 크리에이터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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