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 '두드림' 운영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20.07.17 15:42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지난 15일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 '두드림'을 오픈했다.

두드림은 세종사이버대의 5대 핵심역량인 △공동체의식기반 리더십(공동체의식, 협업능력, 리더십) △공유·소통역량(지식공유능력, 의사소통능력, 공감적사고능력) △나눔·봉사역량(신뢰, 배려, 봉사정신, 실천능력) △창의적문제해결 역량(문제해결능력, 창의력, 성찰능력) △자기개발역량(지식습득역량, 비판적 사고능력, 자기관리능력) 등을 기반, 학생들의 대학생활 전반을 돕기 위해 개발됐다.

학생들은 자신의 역량 수준을 파악하고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지식 습득, 활동 등을 빅데이터로 추천받는다. 이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두드림의 주요 기능은 교육과정 내 이수과목 역량 확인, 비교과과정 신청, 핵심역량 진단, 캠퍼스 포인트 관리 등이다.


세종사이버대는 입학에서 졸업까지 전 영역에서 일정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학생에게 역량별 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신구 총장은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 '두드림'은 기본적인 교과·비교과 활동내역 등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분석, 관리한다. 학생은 핵심역량 진단도구를 통해 스스로의 역량을 점검할 수 있다"며 "우리 대학은 핵심역량관리가 가능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중국으로 방향 튼 태풍 '끄라톤'…부산 2일부터 강한 비, 기온 '뚝'
  3. 3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4. 4 장윤정, 행사비 2500만원 받고 입만 뻥끗?…립싱크 논란에 해명
  5. 5 '최동석 불륜' 주장한 박지윤, OO글 올리자…"대단한 사람" 응원 쏟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