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운영사 백패커, 정보람 쿠팡 전 대표이사 영입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 2020.07.14 10:49
정보람 백패커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최고프로덕트책임자(CPO) /사진=백패커
온라인 수제장터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는 정보람 전 쿠팡 대표를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최고프로덕트책임자(CPO)로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정 COO는 글로벌 기업 머서, 엔씨소프트 등을 거쳤으며, 쿠팡에서는 핀테크 부문 각자 대표를 지냈다. 쿠팡에서 자체 결제 서비스인 쿠팡페이를 구축하고 성장시켰으며 로켓와우, 쿠팡이츠 등 신규 서비스 출시도 이끌었다.

백패커는 "내년 설립 1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정 COO 영입을 통해 아이디어스 플랫폼을 더욱 개선하고 향후 성장 전략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COO는 "아이디어스는 소비자들과 작가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는 플랫폼"이라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온 아이디어스가 세계적인 서비스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백패커는 주력 사업인 아이디어스를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온·오프라인 수공예 강의 '금손클래스', 오프라인 매장 '아이디어스스토어', 다이닝펍 '아이디어스테이블', 공유공방 '크래프트랩' 등을 운영 중이다.

이 외에 모바일 콘텐츠 제작 업체 '페이브'를 인수하며 동영상 콘텐츠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최근에는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도 인수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