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질병극복 사례 환자 수기 공모전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0.07.13 10:26
포스터 © 뉴스1
(대전=뉴스1) 송애진 기자 = 선병원재단 유성선병원이 1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020년 환자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병원 개원 54주년을 맞아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질병을 극복한 환자 및 보호자의 사례를 발굴·전파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수기 공모전의 상금은 총 50만원으로 심사를 통해 1등 수상자에게는 30만원, 2등 수상자에게는 20만원, 3등 시상자에게는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참여 방법은 우편 접수와 유성선병원 홈페이지 게시판 작성, 환자나 보호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분량은 원고지 20매 내외이다. 홈페이지 접수 시에는 유성선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로그인을 한 뒤 수기공모전 팝업을 클릭하거나 상단 탭 고객서비스에서 수기공모전을 클릭해 수기공모전 게시판에서 작성하면 된다.


유성선병원 관계자는 “이번 수기 공모전은 질병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극복한 사례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질병을 극복한 환자의 스토리를 통해 병상에서 힘들어 하는 환자와 보호자에게 큰 힘이 됨과 동시에 치료 의지를 높이는데 긍정적인 역할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술 없이 못 산다…음주 후 과격해져" 옛 매니저 증언
  2. 2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3. 3 법정 선 이승기 "데뷔전부터 권진영이 폭행·폭언…30억 받으면 기부"
  4. 4 수갑 찬 김호중, 쏟아진 질문에 "죄송"…이르면 오늘 저녁 구속 결정[영상]
  5. 5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