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NH농협 간편가입·간편인증 서비스 구축 수주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 2020.07.13 09:19
/사진제공=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가 NH농협은행과 계열사에 간편가입·간편인증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13일 밝혔다.

라온시큐어는 최근 농협중앙회, NH농협은행과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 개방형 인증 통합 플랫폼 '원억세스'(OneAccess)를 기반으로 NH농협은행, 농협상호금융 및 계열사의 간편가입·간편인증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NH농협은 오픈 인증 체계를 구축하고, NH농협은행 및 계열사에 간편가입·간편인증 서비스(NH OnePass-In)를 적용한다. NH농협 모바일 앱 가입자 수(중복 포함)는 NH스마트뱅킹 1600만명, NH콕뱅크 600만명, 올원뱅크 500만명에 달하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NH농협은 인증 및 회원 가입 연동을 통해 범농협 계열사, 관계사 및 외부사이트 연계 서비스 등 수익 사업을 다각화해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최근 비대면 금융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사용자 편의성과 함께 보안성에 대한 요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최신 기술과 서비스 구축 노하우를 토대로 금융 보안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