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교육혁신원, 온라인 기말시험 대비 워크숍 실시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 2020.07.09 18:46
부천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최근 2020학년도 1학기 온라인 기말시험 대비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웨비나를 통해 'LearningX LMS를 활용한 시험 운영 가이드 및 사례 공유' 특강과 15명 내외의 교수로 구성된 소규모 워크숍을 병행해 실시됐다.

교육혁신원은 온라인 시험운영을 위한 준비와 문제은행 구성, 퀴즈 관리, 온라인 평가 등 교수자 맞춤형 워크숍을 준비했으며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혁신원 한남주 원장은 "우리 대학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다양한 동영상 강의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학생 맞춤형 온라인 교육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혁신원은 온라인 수업 운영을 위한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해 △부천대 자체 온라인콘텐츠 제작 툴 사용법 △줌(Zoom) 활용 온라인 강의 △온라인 강의를 위한 동영상 제작 기법 등의 다양한 교수지원 특강을 전개했다.

향후에는 AR과 VR을 이용한 콘텐츠 제작 교육, 시네마틱 드론 촬영, 360도 영상 등 영상 기술을 활용한 학습 콘텐츠 제작 교육을 펼칠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3. 3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4. 4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5. 5 홈앤쇼핑,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최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