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에 숨겨둔 암호는?..전 세계 단 50대뿐인 5억대 롤스로이스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 2020.07.09 15:24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사진제공=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지난 7일(현지시간) 영국 굿우드 본사에서 전 세계 단 50대뿐인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Wraith Kryptos Collection)’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은 미스터리한 암호의 미궁을 담아낸 한정 컬렉션으로 색상과 마감, 내장재 등 차량 내·외부 곳곳에 의미있는 암호들을 숨겨둔게 특징이다.

고객들은 차량에 담긴 암호를 추리해 해답을 찾은 뒤 이를 멤버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롤스로이스 위스퍼스(Whispers)'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암호에 대한 해답은 롤스로이스 최고경영자(CEO)와 차량 디자이너 단 둘만 알고 있다. 해답지는 롤스로이스 본사 CEO의 사무실 금고 안에 보관돼 있다.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 실내/사진제공=롤스로이스모터카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의 첫 암호는 보닛 위에 자리잡은 환희의 여신상에서 찾을 수 있다. 환희의 여신상을 떠받들고 있는 받침대에 그린 에나멜 컬러의 부호가 새겨져 있다.


매혹적인 내외관 색상 조합 역시 비밀에 대한 힌트를 제공한다. 진회색(앤트러사이트·Anthracite)을 기조로 델픽 그레이(Delphic Grey) 컬러가 더해진 외장 비스포크 색상은 햇빛 아래에서만 청색과 녹색의 운모 조각이 그 빛깔을 드러내는 효과를 갖고 있다.

추가 암호는 인테리어에 숨어있다. 금속성 질감을 표현한 비스포크 크립토스 그린 컬러는 셀비 그레이 컬러의 인테리어에 포인트 요소가 된다. 롤스로이스를 상징하는 ‘더블R’ 엠블럼이 있던 헤드레스트(머리 받침대)엔 암호의 일부가 수놓아져 있다. 이는 롤스로이스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장 직접적인 힌트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올 하반기 국내에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5억원대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모터카 CEO는 "고객들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암호를 탐닉하는 여정 속에서 즐거움을 느끼게 될 것"이라며 "누가 암호를 먼저 풀어낼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레이스 크립토스 컬렉션/사진제공=롤스로이스모터카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