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트립닷컴은 오는 10일 오후9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여행가SHOW'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트립닷컴 그룹이 시행 중인 글로벌 프로젝트 'Trip.com LIVE' 방송의 일환으로, 지난달 26일 제주지역 호텔 상품을 판매하는 첫 방송에 이어 2회차 라이브 커머스다.
트립닷컴은 올해 들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여행상품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난 3월부터 트립닷컴 그룹 제임스 량(梁建章, James Liang) 회장이 직접 중국 내에서 진행하며 글로벌로 확산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총 누계판매 6억 위안(약 1000억원)의 거래액(GMV)를 달성했다.
트립닷컴은 특히 한국 여행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제임스 량 회장이 지난 1일 직접 한복과 갓 등 한국 전통 복장을 차려입고 중국 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국내 유명호텔 등 여행상품을 판매하며 200만 명의 시청자를 불러 모았다. 중국 내에서 선보인 첫 해외여행 라이브 커머스였다.
이에 따라 트립닷컴은 한국에서도 라이브 커머스로 여행업계 부흥을 꾀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국내 라이브 방송을 적극 추진하게 됐단 설명이다. 젊은 여행객들에게 언택트(Untact·비대면)로 여행상품을 소개해 바닥을 치는 여행업계 판매실적 회복을 돕는다는 취지다.
여행가SHO 방송은 트립닷컴 페이스북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상품 구매 문의를 할 수 있는 실시간 채팅도 이뤄진다. 이 밖에도 럭키 드로우 형태로 고급호텔 숙박권 및 조식 패키지, 워터파크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방송에서 소개되는 호텔 및 액티비티 상품은 라이브 방송 영상 게시물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 구입 가능하다"며 "해당 방송 시간 동안에만 구입할 수 있는 특가 상품이 제공돼 특별한 할인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실시간 방송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