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오는 10일 신·편입생 모집 마감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 2020.07.07 20:03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0일 올해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편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과 관계없이 누구나 입학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3학년으로 편입학할 수 있고,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 등의 경우에는 특별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한 학기 수업료는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고, 30여 종의 장학을 통해 재학생의 5분의 4가 장학금 수혜를 받는다.

특히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6분위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없다.

앞서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8일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입시상담을 위한 온라인 실시간 입시설명회를 열었다.

또한 대학 자체 시스템인 교육홍보방송국을 활용, 온라인 실시간 소통 방송을 기획하며 온라인 상담을 지원한다. 주요 입학전형, 학사일정, 자격증 소개, 원서 작성법, 수업에 관한 각종 질의응답 등으로 실시간 소통을 통해 예비지원자의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다.


홍주연 입학학생처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이버대학의 사회적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실제 3월까지 진행된 1학기 입시 등록률이 전년 대비 112.1%까지 상승했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우리 대학은 특수교육, 사회복지, 상담 분야 전문가에 대한 높은 수요에 따라 그동안 쌓은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능한 전문가를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은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입학관리본부를 통한 유선상담 또는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대구사이버대' 검색 후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또한 입학홈페이지에 마련된 교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입시상담 및 온라인 입시설명회 등의 신청을 통해 심층적인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복지행정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등 13개 학과이며, 이중 특수교육학과, 재활상담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등이다.

베스트 클릭

  1. 1 "개그맨들에게 폭력·따돌림 당해"…'뜬금 은퇴→해외행' 천수정 폭로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비 와서 라운드 취소"…4시간 걸려도 직접 와서 취소하라는 골프장
  4. 4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
  5. 5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꼭꼭 숨긴 자산 추적…추징금 122억 전액 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