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빅데이터가 추천한 다시 보고싶은 영화 3편은?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0.07.07 10:02
CGV 빅데이터 © 뉴스1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올 여름 관객들이 스크린에서 다시 만나고 싶은 영화는 무엇일까.
CGV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빅데이터 영화 추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위해 CGV는 영화 콘텐츠 정보와 CGV 관객 특성을 비롯해 개봉 당시 관객수, 만족도 등 다양한 빅데이터 자료와 머신 러닝 기법을 기반으로 장르별 재개봉 추천작들을 엄선했다.

상영작으로는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2' 공포 영화 '겟 아웃' 액션 영화 '월요일이 사라졌다'가 선정됐다. 개봉 당시 인기를 얻은 영화를 6천원에 관람할 수 있는 기회다.

'맘마미아!2'는 소피(아만다 사이프리드)가 엄마 도나(메릴 스트립)의 찬란했던 추억을 통해 홀로서기를 배워가는 특별하고 감동적인 뮤지컬 영화다. '맘마 미아!'(2008) 후속작으로, 지난 2018년 개봉 당시 229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인기를 얻었다.

'겟 아웃'은 흑인 남성 크리스(다니엘 칼루야)가 주말을 맞아 연인인 백인 여자친구 로즈(앨리슨 윌리암스)의 부모 집을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 영화다. 코미디언 출신의 조던 필 감독 데뷔작으로 인종차별을 소재로 코미디와 공포를 혼합해 만든 새로운 형식의 호러영화로, 개봉 당시 역대 공포 외화 흥행작들의 기록을 깨며 화제를 모았다.

액션 영화 부문에 선정된 '월요일이 사라졌다'는 오직 1가구 1자녀만 허락된 인구 통제 사회에서 한 명의 삶을 공유하는 일곱 쌍둥이의 이야기를 담아내 눈길을 끈 작품이다. 참신한 소재와 배우 누미 라파스의 1인 7역 연기가 주목을 받았다. CGV 단독 개봉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개봉 당시 입소문만으로 '역주행 흥행'을 이끌며 큰 인기를 얻었다.


'빅데이터 영화 추천'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예매는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CGV 이춘길 데이터전략팀장은 "CGV가 자체 개발한 재개봉 흥행 분석 및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들이 극장에서 다시 보고 싶어할 만한 영화를 묶어 이번 기획전에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의 숨어있는 니즈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발굴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4. 4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
  5. 5 월세 1000만원 따박따박…컨테이너 살던 노숙자→건물주 된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