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과학원 바이오센터 ‘재활헬스케어 사업’ 수행

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  | 2020.07.07 09:14

고부가가치 제품의 기술력 확보 등 기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 /© 뉴스1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는 향후 3년간 ‘힐링스파 기반 재활헬스케어 다각화사업’을 수행한다고 7일 밝혔다.

‘힐링스파 기반 재활헬스케어’는 보양온천을 통한 신체적, 심적 평화를 얻게 하는 재활사업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신체적·정신적 질환에 따른 재활인구와 고령화인구가 급증하고 있어 치료뿐만 아니라 예방, 사후관리를 위한 재활헬스케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산업면에서의 기대효과로는 매출 25% 증가, 수출 25% 증가, 신규 고용 100명 창출이 예상된다.

국가적 차원에서는 재활 헬스케어 힐링특화상품 개발에 따른 고부가가치 제품의 기술력 확보와 국가적 기업으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제적 파급효과로는 생산유발효과 354억원, 부가가치유발 효과 170억원, 고용유발효과로 476명을 기대할 수 있어 신산업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김판수 바이오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재활헬스케어 소비재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지원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