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와인 소비가 일상화·대중화 되고 근거리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입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퀄리티 높은 와인을 시리즈로 기획하게 됐다.
꼬모 와인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은 칠레, 이태리, 아르헨티나, 프랑스 등 유명 와인 산지별로 기본이 되는 대표적인 와인을 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다.
꼬모(COMO)라는 이름은 ‘ConvenientMoment’의 줄임말로, 와인을 즐기는 가장 편안하고 적당한 순간을 의미한다.
꼬모 브랜드 첫 번째 와인은 칠레산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750ml)과 이태리산 ‘꼬모 모스카토’(750ml)로 9900원에 판매한다.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은 달지 않은 레드와인으로, 잘 익은 과실향과 오크 숙성을 통해 얻은 복합적인 향을 느낄 수 있다.
꼬모 모스카토는 세계적 수준의 이탈리아 와인 명가 ‘칸티’에서 생산한 와인으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포도 품종 중 하나인 모스카토 100%로 양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와인을 대량으로 매입해 단가를 낮추고, 유통사, 수입사, 산지별 유명 생산자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마진폭을 축소해 판매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이마트24는 주류특화매장 확대, 와인큐레이션 업체 와인포인트와 손잡고 진행하는 O2O서비스, 와인을 30%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와인 등 와인 전문 편의점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공들이고 있다.
올해 이마트24 5~6월 주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3.2% 증가했고, 와인 매출은 3배 이상(216.7%) 증가했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 상무는 “유명 산지별 대표 와인을 시리즈로 선보이는 독특한 콘셉트 꼬모 와인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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