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굿즈]손질 어려운 꼬막 간편하게..밥도둑 '바담가 꼬막무침'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 2020.07.05 12:41

"몇 년 전부터 꼬막비빔밥이 대히트를 치면서 꼬막무침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손질이 까다롭고 조리 및 뒤처리까지 쉽지 않아 요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이 많죠.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바담가 꼬막무침'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박철민 해진식품 대표는 최근 선보인 '바담가 꼬막무침'을 출시하게 된 계기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박 대표는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 1인 가구 확대, 고령화 등 사회구조 변화에 따라 가정간편식(HMR)이 대세"라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외식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지속되면서 집에서도 퀄리티 높은 간편식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내놓은 제품이 '바담가 꼬막무침'이다. 양념꼬막무침, 매콤꼬막무침 2종으로 구성됐다. 양념꼬막무침은 단짠단짠(달콤 짭조름한)한 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매콤꼬막무침은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의 입맛에 맞게 국내산 청양고추를 넣어 화끈한 맛을 냈다.

바담가 꼬막무침은 완벽한 해감, 철저한 세척, 알맞은 자숙, 맛있는 양념까지, 모든 조리가 다 돼있다. 손질이 까다롭고 조리 및 뒤처리까지 쉽지 않은 꼬막을 간단하게 조리 가능하다. 꼬막비빔밥, 꼬막비빔국수, 꼬막초무침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고 반찬으로 먹어도 전문점 이상의 꼬막무침 맛을 느낄 수 있다.

바담가 꼬막무침에 들어가는 꼬막은 청정 남해안의 새꼬막을 사용한다. 쪽파, 양파, 부추, 청양고추 등 주요 원부재료도 모두 국내산이다. 특히 수산물가공전문 식품회사인 해진식품은 HACCP인증 업체로서 원료 입고부터 제조, 포장, 배송까지 꼼꼼하게 위생을 관리한다.


박 대표는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2번의 세척공정을 진행하는데 바다 본연의 맛은 유지하고 비린 맛을 없애기 위해 유수량과 세척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해 작업한다"면서 "좋은 재료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품정보>
소비자 가격: 1만3900원
홈페이지 주소: https://smartstore.naver.com/hjfood4652
문의처: 055-546-1070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