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비대면수업 내실화 위한 재택실습교육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20.06.29 15:35
부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온라인 기반의 '학생 전공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부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수업이 운영됨에 따라 전공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재택 실습이 가능한 △온라인 실습 콘텐츠 및 교재제작 △실습재료 제공 △온라인 기반 프로젝트 경진대회 등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1차 지원기간 동안 재학생의 약 20%에 해당하는 1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부천대는 학생 개인 별로 각종 실습키트와 재료 등을 제공, 온라인 교육콘텐츠와 교재를 제작했다.


학과 프로젝트로는 △보건의료행정과 병원코디네이터의 이미지메이킹 △뷰티케어과 창작 디자인 헤어펌 완성하기 △섬유패션디자인과 패션소품제작실무 △실내건축디자인과 목조형 작업 등이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최준혁 단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들이 학습권 보장을 위해 전공 수업은 물론, 창의력과 자기주도학습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부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학생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3. 3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4. 4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5. 5 허웅 전 여친, 고급 아파트 살아서 업소녀?…등기 인증하며 "작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