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의신VR, 코로나 시대 면접 교육으로 주목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 2020.06.19 17:55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비대면) 시대가 열렸다. 코로나 이후 온라인 시험, 화상 면접 등 채용 시험장의 풍경도 달라지고 있는 가운데 ‘면접의신 VR’이 비대면 면접 연습 솔루션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면접의신VR’ 활용 사진/사진제공=민트팟
‘면접의신VR’은 VR기기를 착용하고 실제 같이 모의면접을 보는 면접 연습 프로그램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직군별, 기업별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언택트(비대면)가 활성화되고 있는 현재 학교뿐 아니라 다양한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설치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광주 서구청, 송파구청, 안양시청, 남양주시청 등 지자체에서는 코로나 19의 감염 우려를 줄이기 위해 VR면접존을 개관, ‘면접의신 VR’을 설치했다. 기존 면접관 강사와 대면으로 운영되었던 면접 교육을 비대면 VR 면접 교육 서비스로 대체했다.

‘면접의신VR’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전국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능력개발원에도 설치를 마쳐 면접 연습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여성가족부, 경기도,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협력하여 ‘면접의신 VR 경력단절여성편’ 콘텐츠 네 가지 직무를 추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민트팟은 사용자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신규 예습 프로그램 추가, ‘전문가피드백 서비스’ 오픈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신규 업데이트에는 ‘트레이닝 모드, 면접 강의, 면접 시청’의 세가지 콘텐츠가 추가되었는데 VR면접을 보기 전 연습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전문가 피드백 서비스’는 한국바른채용인증원과 VR면접 서비스 품질 향상 사업제휴를 체결하여 답변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면접의신 VR을 통해 예습-실전-복습의 자가면접 연습이 가능한 프로세스를 확립한 것.

고범준 민트팟 대표는 "현재 VR로 실시간 전문가와 모의면접을 볼 수 있는 ‘면접의신VR LIVE’ 상용화도 진행하고 있다"며 "코로나 이후 비대면 강의와 면접이 일상화 되고 있는 시대 흐름에 맞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직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