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사는 지난 18일 쌍용차 서울사무소에서 기술협력 등에 대한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3사는 곧바로 세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계약에 따라 송과는 쌍용차의 티볼리 일부 변경 모델을 이르면 올해 말부터 KD형태로 생산해 중동 및 아프리카 등 지역으로 수출하게 된다. KD형태는 부품을 수출해 현지서 조립, 수출하는 방식이다.
송과는 또 쌍용차와 기술협력을 통해 티볼리 플랫폼을 활용한 송과 별도 고유 모델도 개발해 중국 공장(산둥성 덕주)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향후 연 6만대 수준까지 생산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송과는 전기자동차회사로 중국과 불가리아 등에 현지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포승산업공단에도 전기자동차 생산을 위한 조립공장을 건설 중이다.
효림정공은 자동차 액슬과 섀시(Axle & Chassis) 모듈 전문 생산업다. 로디우스의 섀시와 무쏘, 렉스턴 등의 액슬을 생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향후 송과 생산 모델에 적용될 액슬을 개발할 예정이다.
쌍용차는 이번 송과와의 기술협력 등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판매 물량 증대와 함께 현재 추진하고 있는 경영정상화 작업에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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