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눈높이에서 서비스 개선합니다"…한국철도, 고객평가단 모집

머니투데이 문영재 기자 | 2020.06.16 14:37

한국철도, 내년 6월까지 전국 180여명 활동


한국철도(코레일)가 국민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제3기 고객평가단'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철도가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고객평가단은 이용자 입장에서 철도서비스를 평가하고 다양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주요 역사 내 수어통역 영상전화서비스나 지하역사 공기정화식물 비치 등도 고객평가단 활동을 통해 도입됐다.

한국철도는 이번 제3기 고객평가단의 경우 지역별 15명 내외, 전국에서 총 180여명 모집할 예정이라며 내년 6월까지 약 1년간 한국철도의 정책과 서비스 전반을 모니터링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고객평가단 공모기간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철도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이메일(service@kor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홍승표 한국철도 고객마케팅단장은 "고객평가단의 활동 내용을 철도 운영에 적극 반영해 이용객과 소통하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4. 4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5. 5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