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약품, "현직 약사들의 '진정성' 담은 건강기능식품"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 2020.06.16 06:55
온유약품BI/사진제공=온유약품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온유약품(대표 정두선)이 '2020 머니투데이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만족대상'은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 상품성, 서비스 등으로 시장에서 인기를 끈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온유약품은 종로5가 소재의 유명 약국 '온유약국'이 모태인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현직 약사들의 전문성을 담아 올바른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한다.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제조사와 독점으로 제조 계약을 체결한 바도 있다. 충북 오송에 부설연구소를 두고 특허 기술을 개발하는 데 매진 중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온유약품은 올해 2030 사회초년생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처음온'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처음온'은 '나에게 처음 온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처음온'은 2030 여성 직장인들의 활기찬 생활을 함께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이라고 말했다.

온유약품은 신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Plan.100'(플랜백)의 론칭도 앞두고 있다. 브랜드 슬로건은 '시작하세요, 100일의 건강 습관'이다. 플랜백은 '패밀리 면역 프로바이오틱스'를 필두로 다양한 라인업을 출시할 계획이다.


'패밀리 면역 프로바이오틱스'는 19종의 유산균 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비타민D, 셀렌, 아연 등도 함유했다. 업체 관계자는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미엄 패밀리 유산균으로써 장 건강 및 정상적인 면역 기능, 항산화,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했다.

온유약품은 '패밀리 면역 프로바이오틱스' '키즈 유산균' '여성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 라인과 루테인 라인, 콜라겐 라인을 연달아 출시한다. 전문성과 시장성, 고객 만족도를 모두 고려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규모가 커지면서 마케팅 전략도 고도화되고 있다. 이에 맞춰 온유약품은 적극적인 투자와 마케팅 전문가들을 영입 중이다. 빅모델을 활용한 적극적인 브랜딩도 나선다.

플랜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전속 모델로 배우 한지민을, 루테인 제품의 전속 모델로는 배우 조인성을 기용했다. 배우 정건주는 '처음온'의 모델로 활동 중이다. 올 하반기에는 전속 모델들을 활용한 TV CF를 전국에 송출,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데 힘쓸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온유약품의 목표는 '나와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 습관을 만들어가는 기업'으로의 성장"이라며 "건강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건강 메이트'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문 약사들의 진정성을 담은 제품을 개발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