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1일1그린’ 활동을 이달부터 전 계열사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롯데는 지난 2월 그룹 차원의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활동도 그 일환으로 전 그룹사 현장에서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공감과 실천 의지를 확산하고 성공사례들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됐다.
캠페인명 ‘#1일1그린’은 최근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1일1○○’ 트렌드에서 따 왔다. 나와의 약속, 나만의 루틴을 SNS에서 인증하는 것이다.
롯데는 우선 그룹 내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공감을 확산한다. 전 임직원의 ‘1일1그린’ 실천이 가능한 과제로 △페트병 버릴 땐 라벨을 떼고 비틀어 버리기 △개인컵, 텀블러 사용해 일회용품 줄여보기 △직원 식당에서 잔반 Zero에 도전하기 를 우선 선정했다.
이 후 각 사에서 사별 특성에 맞춘 과제를 추가로 선정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 유통·관광 등 고객 접점이 있는 사업 분야의 계열사에서는 ‘쇼핑할 때는 에코백 가지고 가기’, ‘가볍게 손을 털어 티슈 사용 줄이기’ 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작은 실천 활동들도 발굴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는 지난 2월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환경에 대한 책임을 우선 순위로 고려한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했다.
롯데 각 계열사에서는 자원 선순환 실행을 위한 세부 계획을 세우고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3월 폐플라스틱 수거 문화 개선 및 플라스틱 순환 경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루프(LOOP)’를 시작했다. 현재 잠실 롯데월드몰, 롯데마트, 롯데월드에 폐페트병 회수 장비 6대를 설치해 폐페트병을 수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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