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형 언니' 가수 융진 누구?… 에픽하이 'love love love' 주인공

머니투데이 정회인 기자 | 2020.06.04 16:20

개그맨 이은형의 친언니인 이융진 부부가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 3일 방송된 JTBC ‘1호가 될 순 없어’에는 이은형-강재준 부부가 이은형의 친언니 부부를 집으로 초대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이은형은 독일인 형부를 위해 독일 대표 음식 ‘슈바인학센’과 비슷한 돼지요리 족발을 배달시켰다. 두 부부는 족발 값을 두고 노래방 대결을 펼치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이은형의 언니 이융진은 밴드 캐스커 출신으로, 여성보컬이자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7년 그룹 에픽하이의 노래 ‘Love Love Love’ 피처링에 참여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이후로도 많은 아티스트의 앨범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6년에는 자신의 이름을 건 싱글앨범을 발매, 라디오에도 고정게스트로 출연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했다. 이외에도 가수 김윤아로 개편되기 전 JTBC브랜드송 등 나레이션 활동에도 참여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지난 2018년 독일인 남편 토마스 모건과 결혼해 이듬 해 2월 아들 이지호 군을 얻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석, 자녀에 '300억↑재산' 안 물려준다?…"미래는 모르지만"
  2. 2 '흑백요리사' 출연 땅 치고 후회할판…"빚투, 전과, 사생활 논란" 그들
  3. 3 "한국서 10억달러 받는 게 더 쉬웠다"…아빠 건물서 월세 걷던 그 소년[대통령의 직업]
  4. 4 내년부터 카드로 새 차 구입 어려워진다… 카드 특별한도 축소 검토
  5. 5 "중국요리 훔친 대도둑" 비난에…백종원·정지선 직접 입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