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글로벌 이커머스 수혜주.. 지속성장 가능-유안타證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 2020.06.04 08:00
유안타증권은 4일 코리아센터에 대한 분석을 새로 개시하며 글로벌 이커머스 성장의 수혜주라며 지속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2만원이다. 전일 종가 기준 주가는 1만5000원이다.

이진협 연구원은 "코리아센터는 글로벌 상품소싱과 공급, 쇼핑몰 구축과 운영, 복수마켓 관리, 광고 및 마케팅, 글로벌 물류와 창고지원 등 이커머스 사업을 영위하게 위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쇼핑몰 플랫폼 회사로 특히 글로벌 물류사업에 특화돼 있다"며 "궁극적 사업 비전은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해 '오픈 풀필먼트 서비스'(상품 소싱에서 글로벌 배송까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로 성장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 연구원은 "해외에서 진행되고 있는 자사몰 중심의 성장이라는 메가트렌드에서 코리아센터가 구축하고자 하는 오픈 풀필먼트 플랫폼이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브랜드사업자의 해외 자사몰 구축에 있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물류 서비스를 코리아센터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또 "오픈 풀필먼트 플랫폼은 국내 쇼핑몰 플랫폼 서비스와 해외 쇼핑몰 플랫폼(직구/역직구), 드랍쉬핑 등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성장의 수혜를 받으며 꾸준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코리아센터의 매출이 3207억원으로 전년 대비 27.5% 늘고 영업이익이 176억원으로 63.6% 증가할 것으로 봤다. 또 링크 프라이스 인수로 인한 인건비 증가를 제외하고는 고정비 증가 요인이 크지 않아 '영업 레버리지 효과'(매출 증가에 따라 더 큰 이익 증가 폭이 나타나는 현상)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