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국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지난 1월20일부터 헌혈 참여가 급감해 헌혈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2% 감소했다.
이에 SK브로드밴드와 SK플래닛, ADT캡스, 11번가 등을 포함한 SK ICT 패밀리사는 지난 25일부터 대구 지역본부를 시작으로 헌혈 릴레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일회성 참여가 아니라 릴레이 방식의 헌혈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는 판단 하에 기획됐다. SK ICT패밀리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며 전국 각 본부와 해당 지역 혈액원과의 지역 매칭 형태로 단체 헌혈을 추진하게 된다.
SK텔레콤은 SK ICT패밀리사 구성원의 20%인 약 8000명만 참여해도 혈액 보유분 1.5일분 이상을 확보할 수 있어 국가적 혈액 수급 위기를 단계적으로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25일 전국에서 보유 혈액 감소폭이 가장 큰 대구 지역에서 첫 헌혈 릴레이를 시작했다. SK텔레콤 본사를 시작으로 △원주 사옥(6/3) △ADT캡스(6/9~10) △대전 둔산사옥·광주 우산사옥·청주사옥(6/10) △마포 사옥(6/11~12) △부산 부암사옥(6/17) △판교사옥·보라매사옥(6/22) 등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헌혈 릴레이는 SK텔레콤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함께 만든 '레드커넥트' 앱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각 지역본부나 구성원 개인은 '레드커넥트' 앱으로 헌혈 예약을 하면된다.
레드커넥트 앱으로 헌혈한 혈액이 어떻게 쓰이는지 이동 경로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고 혈액 검사와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으로 자신의 건강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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