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심순철 교수, 스승의 날 맞이 교육부장관 표창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20.05.15 15:34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심순철(사진) 교수가 제39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육부는 매년 스승의 날을 맞아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고 교원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우수교원을 선정, 포상한다. 심 교수는 교육 현장의 변화에 기여한 공적으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그는 사이버대학 최초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교육 과정을 만들고 온·오프라인 수업을 적절히 배합한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교육 방법의 실현을 통해 온라인 수업의 한계점을 극복했다.

또한 실질적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기술과 접목한 새로운 외식 트렌드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재학생들의 학습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재능 나눔 프로그램과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를 통해 업계의 최신 동향을 반영한 실무 교육을 실현한 점에서 '학술진흥 부문 유공자'로 인정받았다.

심 교수는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대부분 산업계 종사자인 학생을 위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 수업에 중점을 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이 자신만의 특화된 기술과 노하우를 공부할 수 있는 학습 환경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가을 학기 신·편입생을 진행한다. 입시 정보는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 카카오채널,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중국으로 방향 튼 태풍 '끄라톤'…부산 2일부터 강한 비, 기온 '뚝'
  2. 2 장윤정, 행사비 2500만원 받고 입만 뻥끗?…립싱크 논란에 해명
  3. 3 최동석 "바람난 여자에게 절대로"…불륜공방에 재조명 된 발언
  4. 4 '최동석 불륜' 주장한 박지윤, OO글 올리자…"대단한 사람" 응원 쏟아져
  5. 5 '흑백요리사' 뒷정리는 제작진이?…정지선 "내가 치웠다"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