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K-MOOC 5개 과정 공개강좌 실시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20.05.14 16:12
서울사이버대학교는 K-MOOC 플랫폼을 통해 5개 과정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강좌는 △홍선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교수의 내 집의 모든 것 △김환, 한수미 상담심리학과 교수의 마음을 성장시키는 상담자 대화법 △이향아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교수 외 2인의 빨주노초파남보 나의 삶 속의 색 △김용희 웹문예창작학과 교수 외 2인의 시따라 길따라 △이정원 군경상담학과 교수 외 5인의 심리학으로 풀어보는 군대이야기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내 집의 모든 것' 강좌는 부동산시장, 금융, 투자, 건축 등을 전반적으로 다루며 집에 관한 기초 지식을 넓힐 수 있다.

이어 '마음을 성장시키는 상담자 대화법' 강좌는 실제 심리상담 현장에서 사용하는 전문적 대화법을 소개하고 이를 연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빨주노초파남보 나의 삶 속의 색' 강의은 감정, 심리, 이미지 메이킹 등에 관한 색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로 구성했다. '시따라 길따라' 강의는 한국인의 사유와 서정을 찾는 것을 목표로 우리 문학의 세계화, 역사, 문학의 우수성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지막으로 '심리학으로 풀어보는 군대이야기' 강좌는 병역 의무를 앞둔 청년들의 발달적 관점과 입대 스트레스 해소 방안을 담았다. 특히 청년기 자녀 세대와 부모 세대의 고민을 나누고 가정에서의 심리적 지원을 통해 자녀의 건강한 군 생활을 돕는다.


이은주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언택트 시스템을 통한 다양한 교육 수요에 대비한다"며 "앞으로도 배움의 열정을 가진 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8개 단과대학(학부), 34개 학과(전공)에서 매장1일부터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또한 편입학의 경우 과거 대학의 전공과 관계없이 학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5. 5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