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리온 코스메틱스, 붙이는 패치로 바이러스 예방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 2020.04.28 16:44
대한민국은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전혀 다른 차원의 방역 조치를 이끌어내 성공적인 모범사례로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송가인 개인 SNS
이에 (주)카오리온코스메틱스는 클로바이오와 기술제휴 협약을 맺고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브이쉴드(V-SHIELD) 패치 휴대용’을 출시하며 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브이쉴드 패치 휴대용’은 7층 구조에 카드 형태 패치로 미량의 이산화염소(ClO²)가 서서히 방출하며 99.9%의 살균력을 약 30일 이상 유지하는 제품이다. 또한 스마트폰, 지갑, 리모컨, 손잡이 등 손이 닿는 모든 곳에 부착하면 유해세균 박멸에 효과가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 최고안전등급(A-1)으로 인정된 물질로, 브이쉴드패치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으로부터 살균력 99.9%의 시험성적서 및 안전인증기준을 획득했다.


카오리온 브이쉴드 라인은 패치 휴대용, 살균 스프레이, 살균 플러스 파우치, 살균 멀티클립이 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환경보호국(EPA) 승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가수 송가인은 ‘브이쉴드 살균 플러스 파우치’와 함께 SNS에 “살균 소독이 자주 필요한 요즘 간편한 휴대용 패치로 오늘도 화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5. 5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