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와이즈프로핏' GS인증 1등급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박새롬 기자 | 2020.04.28 12:06
머신러닝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이 머신러닝 자동화 플랫폼 '와이즈프로핏'(WiseProphet)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굿소프트웨어 인증, 이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와이즈프로핏'은 '오토머신러닝'(AutoML)을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AutoML'은 머신러닝 프로세스를 자동화한 기술이다. 비전문가도 별도의 코딩 없이 머신러닝 모델을 개발해 업무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데이터 전처리, 모델 학습, 모델 운영 프로세스를 자동화했다. 마우스 클릭만으로 쉽게 ML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 클러스터링 지원, 정형데이터 및 비정형데이터 피처 추출, 예측 결과 대시보드 표현 등의 특징을 가졌다.


아울러 '와이즈프로핏'은 검증된 레퍼런스 모델을 제공한다. △설비의 정비 주기 △부품 수요를 예측할 수 있는 예측 정비와 부당 청구 △부정 수급 △부당 거래를 사전에 탐지할 수 있는 이상 거래 탐지와 같은 산업별 참조 모델을 공급한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이번 GS 인증을 기점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정준영은 어둠의 자식"…과거 절친 인터뷰 재조명
  2. 2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3. 3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4. 4 괴로워하는 BTS 진…'기습뽀뽀' 팬, 결국 성추행 고발 당했다
  5. 5 한국 연봉이 더 높은데…일 잘하는 베트남인들 "일본 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