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재학생 위한 봄꽃맞이 이벤트 전개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 2020.04.21 14:52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가족학부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일환으로 오프라인 모임을 갖지 않고 한 학기를 보내고 있을 재학생을 위해 봄꽃맞이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중간고사 기간 동안 시험 후 자신의 엄지척 인증샷을 보내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는 아동가족학부 학생들이 이번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아동가족상담학과 박경혜 학생은 "학과에서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신경쓰고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였다"면서 "사이버대학이지만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만남의 소중함을 절감했다"고 말했다.

이사라 아동가족학부장은 "사이버대학은 온라인 교육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의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며 "하지만 현재 오프라인 특강, 대면수업, 야유회 등 각종 모임이 모두 정지된 만큼, 학생을 위한 행사를 고민하다 봄꽃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로 구성됐다. 또한 보육교사2급, 청소년 상담사2급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을 학생이 졸업 전 취득하고 아동 청소년 현장에서 실습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오프라인 활동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올해 세종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를 개원하면서 지역사회 구성원과 협력해 학부모와 아동청소년에게 필요한 전문지식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는 올해 2학기부터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과정을 신설했다.

현재 특수아동지도, 특수아 부모교육론, 정서 및 행동 장애아 심리 및 교육, 정신지체아 심리 및 교육, 장애아동보육론, 특수아상담 및 가족지원, 의사소통장애개론,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등 총 8과목을 교육한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
  5. 5 "참담하고 부끄러워" 강형욱, 훈련사 복귀 소식…갑질 논란 한 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