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 RSPO 유통 라이선스 획득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 2020.04.07 14:11
화장품 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RSPO(지속 가능한 팜유 생산을 위한 협의회) 정식 인증받은 제품을 유통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유통 라이선스는 RSPO 인증을 받은 팜유 공급망에 참여하는 회원사에게 승인되는 것으로 팜유 및 팜유 제품을 저장하고 고객에게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RSPO는 WWF(세계자연보호기금)가 2004년 스위스에 환경 보호, 팜 산업 증진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의 목적하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현재 4000여 개 기관 및 업체가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RSPO는 환경을 보호하면서 지속가능한 팜유 생산을 위해 국제적인 인증시스템을 도입하고 투명성, 법령 의무 이행, 지역사회의무, 자연보호 등 8대 원칙과 39개의 엄격하고 철저한 기준을 통과하는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한다.


대봉엘에스는 최근 RSPO 인증을 받은 팜유 원료 및 화장품 소재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번 유통 라이선스 획득으로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진오 대표는 “대봉엘에스 기업의 핵심가치를 '타이아득(他利我得)'에 두고 고객 만족을 우선시하며 나아가 전 인류의 삶을 향상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RSPO 유통 라이선스 획득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하는 ‘윤리적 소비’ 방법 중 하나이며 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봉엘에스는 △소재부품 전문기업 인증 △화장품원료 GMP 인증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판정서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증 △비전기업 인증 △Kicox 글로벌 선도기업 인증 △EFfCI-GMP 인증 등을 획득한 바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2. 2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3. 3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4. 4 아편전쟁에 빼앗긴 섬, 155년만에 중국 품으로[뉴스속오늘]
  5. 5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