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사이버대 최초 대학정보공시 운영협력대학 선정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 2020.04.03 18:20
건양사이버대학교가 지난 2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0년 대학정보공시 운영 협력대학'으로 선정됐다.

대학정보공시는 교육수요자인 학부모, 학생, 산업체, 정부 등이 대학 선택 시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수요자의 관점에서 대학에 대한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를 주관하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대학과의 실무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시정보의 활용을 통한 신뢰도와 실효성 제고를 위해 올해 전국의 400개교 대학 중 40개교를 정보공시 운영 협력대학으로 선정했다. 이 가운데 전국 21개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건양사이버대가 운영 협력대학으로 선발됐다.

이로써 건양사이버대는 대학정보공시의 신뢰도 제고를 위한 연구 관련 활동과 공시 지침 및 운영방안 개선을 위한 운영 협력대학으로 참여한다.


방용환 기획처장은 "대학정보공시 운영 협력대학에 선정된 만큼 대학교육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대학정보공시 제도의 개선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진 담당자는 "향후 대학의 전산시스템 도입·확충을 통해 정보공시현황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며 "정보공시운영위원회를 구성해 관련 규정을 제정, 정보공시의 운영·관리를 더욱 체계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는 매년 12월~2월, 6월~8월 기간에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1899-3330)에 문의하거나 건양사이버대 대표 홈페이지(www.ky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4. 4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