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기대 전자공학부, 마이크로칩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선발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 2020.04.01 17:44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최근 전자공학부 류중현 학생이 2020년 마이크로칩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서 진행하며 교수진의 심사를 통해 국내 우수대학 전자공학도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장학금 수여식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교내 Intelligent Healthcare LAB에서 진행됐다.

류중현 학생은 "학부과정의 마이크로컨트롤러 교육과 개발, 연구 기회를 제공하고 장학생으로 추천한 지도 교수진에게 감사하다"며 "향후 대학원 진학과 임베디드시스템 연구를 통해 재활로보틱스 분야의 전문 엔지니어가 되겠다"고 말했다.

전자공학부 이응혁 교수는 "학생들이 각종 대회 출전과 연구 활동에 전념하는 과정에서 장학금까지 받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학생에게 많은 힘이 되고 있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마이크로칩은 지난 2005년 한국에서 장학금 프로그램을 시작해 △기술지원 △개발 툴△PIC·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샘플 △참고 도서 자료 제공 등 다방면으로 국내 대학을 지원한다.

또한 대학과 협력해 PIC·AVR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다루는 수업을 구축해 학생에게 엔지니어링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