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 가심비·가성비 신제품으로 '코로나 위기' 돌파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 2020.03.23 15:00
현대렌탈케어 큐밍더케어블레이드 이미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내수경기가 크게 침체된 가운데서도 생활가전 중견·중소기업들이 잇따라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주목된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등 정부의 소비 진작책에 발맞추거나 가격경쟁력과 성능을 한층 키운 신제품으로 불황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프리미엄급 공기청정기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HQ-A20500)’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는 ‘프리·기능성·탈취·초미세먼지 집진필터’ 등 4단계 필터를 양쪽에 탑재해 더 많은 양의 미세먼지 집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0.3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 걸러내는 고성능 집진필터와 1㎛ 이하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고성능 센서‘(PM 1.0 레이저 센서)를 탑재했다.

디자인도 블레이드(날개)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청정 성능도 높였다. 기존에 구멍이 뚫려 있는 디자인보다 집진 성능이 최대 19% 가량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1등급이다. 현대렌탈케어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시작으로 프리미엄 제품군을 확대해갈 방침이다.

클라윈드 피트인 파스텔 냉장고 콤비 /사진제공=캐리어냉장
캐리어냉장은 이날 파스텔톤 색상의 ‘클라윈드 피트인 파스텔 냉장고’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빌트인 공간 깊이에 딱 맞도록 설계된 피트인 냉장고에 세 가지 파스텔 색상(화이트, 민트, 콤비)을 입힌 제품이다. 이후 색상(핑크)을 추가할 예정이다. 위생관리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UV 청정제균’ 기능과 냉기를 빠르게 전달하는 ‘메탈쿨링’ 시스템, 일체형 ‘히든 디스플레이’ 등으로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에너지 고효율·생활 아이디어 반영 신제품


루헨스 무전원 직수 정수기 슬림플러스(WHP-3200)
환경가전기업 원봉의 생활가전 브랜드 ‘루헨스’도 전원 연결이 필요없는 직수 정수기 ‘슬림플러스’(WHP-3200)를 출시했다. 루헨스 정수기 슬림플러스는 11.5cm의 크기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전원 연결이 필요없는 무전원 정수기로 월 전기료 부담이 없다. ‘에어리스 직수 시스템’으로 물을 정수해 출수하기까지 외부 공기의 유입을 차단한다.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철, 알루미늄, 수은 등의 중금속, 잔류 염소 및 유해세균까지 걸러낸다.

종합 생활가전기업 파세코는 샤워 후 수건없이 위생적으로 몸을 말릴 수 있는 '바디드라이어(PBD-MT9130W)'를 선보인다. 이달 30일 정식 출시 예정인 파세코 바디드라이어는 샤워나 목욕 후에 수건이 아닌 쾌적한 자연바람으로 몸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말려 주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파세코 바디드라이어

에너지소비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구입하면 구매가의 10%를 환급해주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은 이날부터 시행됐다. 렌탈 구매는 적용 대상이 아니다. 한 관련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예년보다 경제 상황이 어렵지만, 출시 일정을 계속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며 "소비자 수요에 맞춤한 상품이나 부가적인 혜택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대응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