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빅데이터 분야 훈련생 모집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 2020.03.23 10:49
한남대학교는 2020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빅데이터 분야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정부가 졸업 예정자 및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8대 혁신성장산업 분야의 프로젝트 중심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한남대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빅데이터 분야 청년인재 양성기관으로 선정됐고 3년간 18억 원의 국비 지원을 받는다. 이어 1차년도 우수사업 평가를 받아 올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를 통해 내달 10일부터 1차 모집을 시작하며 대전·충남 청년 48명을 선발한다. 교육 분야는 3개월 간 데이터 분석도구 활용, 빅데이터 분석 심화, 인공지능 활용 빅데이터 분석심화 등의 기술교육을 이수하고 3개월 간 산업체 프로젝트로 실무 경험 과정을 이수해 취업 연계까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은 기업체의 실제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와 공모전을 진행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기간은 오는 5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이며 신청 방법과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빅데이터 마에스트로'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종근 교수는 "빅데이터 수집, 분석, 인사이트 도출 학습으로 이공계는 물론 인문·사회 전공 등 비전공자도 빅데이터 산업 맞춤형 인재로 성장 가능하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최동석 "바람난 여자에게 절대로"…불륜공방에 재조명 된 발언
  2. 2 '최동석 불륜' 주장한 박지윤, OO글 올리자…"대단한 사람" 응원 쏟아져
  3. 3 오정태, 반지하 탈출 후 매입한 14억 아파트…6년만 두배 올랐다
  4. 4 '박지윤·최동석 불륜 공방' 발단된 사진…지인들 "문제될 것 없어"
  5. 5 "박지윤, 이성친구와 미국여행→극심한 갈등…최동석, 물증 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