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약국 마스크 재고는 몇 개?"…똑닥, '실시간 마스크 지도' 오픈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 2020.03.11 08:47

약국·우체국·농협 등 공적 마크스 판매처 재고 정보 제공

/사진제공=비브로스

모바일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를 똑닥에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똑닥 실시간 마스크 지도는 전국 어디서나 사용자 주변의 약국, 우체국, 농협 등 공적 마스크 판매처 위치와 재고량을 5분마다 업데이트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똑닥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이용 가능하다.

똑닥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고충을 해소하는 동시에 약국 등 판매 현장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는 마스크 재고가 있는 판매처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고, 약국 등 판매처에서는 문의 전화나 방문 등 마스크 관련 소비자 응대 업무가 감소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비브로스를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건강정보심사평가원, 한국정보화진흥원(NIA),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 NHN, KT, 코스콤 등 민관이 힘을 합쳐 제공한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현재 소비자는 마스크 재고가 남아있는 판매처를 찾기 어렵고, 실제 판매를 진행하는 약국 등에서도 혼란과 업무 피로도가 높은 상황"이라며 "앞으로 의료계와 소비자 모두가 코로나19 사태를 현명하게 이겨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