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알리미' 개발 이두희 여자친구, 지숙은 누구?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 2020.03.06 11:00
가수 지숙이 20일 오후 서울 상암동 KBS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예능프로그램 '쇼핑의 참견'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홍봉진 기자 honggga@

편의점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마스크 알리미'를 개발한 프로그래머 이두희가 주목받으며, 그의 여자친구 가수 지숙에도 관심이 쏠린다.

이두희는 지난 5일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를 공개했다. '마스크 알리미'는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토대로 주변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 현황을 알 수 있는 사이트다.

품절이 된 곳은 '품절(Sold out)'이라고 뜨며 마스크 재고가 남아있는 곳은 파란색으로 '24hrs'이라고 뜬다. 이 사이트는 이두희의 데이터 기술 자문과 코로나 알리미를 제작했던 고대생 4명(김준태·박지환·이인우·최주원)의 아이디어가 더해져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두희는 가수 지숙의 남자친구이기도 하다. 두 사람은 지난해 10월부터 공개 열애 중이다. 연인 지숙도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우리 함께 이겨내요"라고 말했다.


1990년생 지숙은 2009년 걸그룹 레인보우로 데뷔했다. 2016년 11월 레인보우가 해체한 이후 방송과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두 사람은 오는 9일 MBC '리얼연애 부러우면 지는거다'에 동반 출연할 예정이다.

이두희는 1983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를 졸업했으며, 대학생 시절 대학 전산 시스템을 해킹으로 뚫어 배우 김태희의 과거 사진을 공개한 일화로도 유명하다. 현재는 세계 최대 프로그래밍 단체 '멋쟁이 사자처럼'의 대표를 맡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빵 11개나 담았는데 1만원…"왜 싸요?" 의심했다 단골 된 손님들
  5. 5 한국 연봉이 더 높은데…일 잘하는 베트남인들 "일본 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