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만희, 별장에서 기자회견 안돼…경기도청으로 와라"

머니투데이 김지성 기자 | 2020.03.02 14:17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완화 당정협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사진=홍봉진 기자 honggga@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총회장의 기자회견 관련해 공지를 띄웠다.

이재명 지사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신천지 시설폐쇄 및 집회금지 관련'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이 지사는 "오늘 오후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 연수원(교주 별장으로 불림)에서 이만희씨의 기자회견이 예정돼 있다고 한다"며 "이와 관련해 아래와 같이 결정 조치하고 신천지 측에 통지했다"고 썼다.

이 지사는 이만희 총회장의 별장 내 기자회견을 불허하고, 검체 채취 협조를 요구했다.

이 지사는 "감염 우려로 폐쇄한 동 시설 내에서의 기자회견은 허용되지 않는다"며 "대신 기자회견 장소가 필요하면 경기도청 브리핑룸실을 언제든지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사적으로 검사해 음성 판정됐다고 하지만, 동인은 고위험군으로 검사 확인이 필요하므로 검체 채취를 결정했으니 협조하기 바란다"고 적었다.

이만희 총회장은 이날 오후 3시 경기 가평군 청평면 평화연수원(평화의 궁전)에서 직접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입장을 발표한다.

/사진=이재명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3. 3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4. 4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
  5. 5 '코인 천재' 아내, 26억 벌었다…명퇴 남편 "내가 요리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