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몰던카와 제휴… 지방 오토금융 강화

머니투데이 김지산 기자 | 2020.02.27 09:41
하나캐피탈은 지난 26일 강남사옥에서 중고차 거래 플랫폼 '몰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오른쪽)와 장경숙 몰던카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이 27일 중고차 거래 플랫폼 '몰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온라인 중고차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제휴는 하나캐피탈의 자동차 금융 전문성과 몰던카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공유, 온라인 중고차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 됐다.

하나캐피탈은 지난해 11월 손님·딜러·하나캐피탈 상생을 위한 온라인 오토금융 플랫폼 '하나드림카'를 선보였다. 몰던카와 업무제휴로 상대적으로 열세였던 지방 중고차 시장 자동차 금융 시장에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몰던카는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파워와 전문 서비스 제휴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중고차 품질보장, 다이렉트 금융 제공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몰던카는 지역 중고차 온라인 매매를 위해 2003년 오픈한 1세대 중고차 거래 플랫폼이다. 약 1800여명의 지역 딜러 회원과 1만5000여대 중고차 매물 정보를 보유 중이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는 "지역 특화 우수 플랫폼 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전략적 업무제휴 추진으로 오토금융 온라인 플랫폼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4. 4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