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안테나' 후원…복지시설에 위성방송 무상 제공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 2020.02.24 09:02
KT스카이라이프 강국현 사장(왼쪽),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사진=KT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전국 주요 복지시설 방송 지원에 나선다.

KT스카이라이프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관리하는 아동센터와 요양시설 등에 '사랑의 안테나' 후원과 방송 복지 지원을 약속하고 지난 21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KT스카이라이프 강국현 사장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이 참석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번 협약으로 매분기 15개소 이상의 복지시설을 선정해 연간 총 1억4300만원 상당의 초고화질 UHD TV와 위성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랑의 안테나는 방송 시청이 어려운 난시청지역과 문화와 정보 습득이 필요한 장애인·취약계층 시설에 UHD TV와 위성방송 장비를 기증하고 시청료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KT 스카이라이프는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719 개소를 지원했다.


관련 지원을 원하는 시설과 가정은 복지넷 사이트와 복지타임즈, 복지저널 등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자체 매체에 공지된 공모 내용을 확인하고 ‘사랑의 안테나’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이웃들의 정보·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위성방송은 더불어 사는 세상 구현을 위해 방송 복지가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사랑의 안테나’를 지속 확대·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952년 설립된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정부의 사회복지 정책과 민간 사업을 연계하고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 사업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단독]의협 회장 반발에도…"과태료 낼라" 의사들 '비급여 보고' 마쳤다
  3. 3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4. 4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
  5. 5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