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구글 찾아낸 美기업과 제휴..신사업·혁신 가속화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 2020.02.20 09:30

한진그룹이 세계 최고의 스타트업 육성 기업(액셀러레이터)과 손잡고 신사업 발굴과 기업 혁신에 속도를 낸다.

한진칼은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플러그앤드플레이(Plug and Play)'와 사업 제휴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플러그앤드플레이’는 구글과 페이팔, 드롭박스, 로지텍 등 글로벌 대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을 발굴한 엑셀러레이터이다. 코카콜라와 메르세데스-벤츠는 물론 싱가포르항공·아메리칸 에어라인 등 글로벌 항공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스타트업과 기업 간 협업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한진그룹도 ‘플러그앤드플레이’가 제공하고 있는 29개 플랫폼 중 ‘Travel & Hospitality(트래블 앤 호스피탈리티)’ 부문에서 스타트업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부터 참여하고 있다.

한지칼 관계자는 "트렌드 변화에 민첩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타트업과의 제휴로 항공산업부터 여행, 물류, ICT에 이르기까지 그룹의 핵심 영역에서 기존 사업을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향후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각 분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