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씽큐'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UI 확 바뀐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 2020.02.06 10:00
LG G7 씽큐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G7 씽큐'(ThinQ)에 구글의 가장 최신 OS(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10'을 업데이트한다.

LG전자는 다음 주 G7 씽큐에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를 위한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G7 씽큐 대상 OS 프리뷰 프로그램은 지난해 1월 안드로이드 9.0 파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LG전자가 안드로이드10으로 업데이트한 모델은 현재까지 'G8 씽큐', 'V50 씽큐' 등이며 G7 씽큐가 세 번째다.

안드로이드10은 화면을 옆으로 밀거나 위로 올리는 동작만으로 홈 이동, 앱 전환 등이 가능한 '풀 제스쳐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 사용자가 개별 앱 사용 권한을 다시 설정할 수 있게 보안도 강화했다.

LG전자는 OS 프리뷰 프로그램과 함께 UI(사용자환경)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한다. 새 UI는 메뉴 탭, 팝업 등을 화면 아래로 배치했으며, 단순하고 직관적인 메뉴와 사용 조작에 따라 화면을 맞춤형으로 표시하는 반응형 메뉴가 적용됐다. 각종 앱을 작은 화면으로 보여주는 팝업 윈도도 추가됐다.


G7 씽큐에 LG 스마트폰 최신 UI와 안드로이드 10을 체험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은 LG 스마트폰이 기본 탑재하고 있는 퀵 헬프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업데이트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방식으로 이뤄진다.

체험 고객들은 퀵 헬프 앱 포럼을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LG전자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취합해 정식 OS 업그레이드에 반영,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호중 SW업그레이드 센터장 상무는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사후지원을 안정적으로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아이 낳으면 1억 지원, 어때요?" 정부가 물었다…국민들 대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