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나노메딕스, 中 질병통제연구소 검증 기술 부각 '강세'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0.02.05 14:00
나노메딕스가 중국질병통제예방 연구소에서 검증을 받은 플라즈마 방식이 도입된 공기정화차량 납품 소식에 강세다.

나노메딕스는 5일 오후1시58분 현재 전일대비 9.0% 오른 795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상승세는 나노메딕스가 개발한 공기정화 장치가 공기를 통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차단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중국 기업들이 문의가 급증한 덕분이다.


나노메딕스는 지난해 12월 10일에 스마트 공기청정차 개발을 완료했다. 해당 차량에는 프랑스 국립시험연구소에서 바이러스 살균 효과 연구가 발표된 플라즈마 발생기가 탑재됐다. 이미 중국의 '룬타이'사로부터 차량 공급 요청이 완료되어 차량 공급을 준비 중에 있다.

나노메딕스 관계자는 "폐렴, AI, 인플루엔자 등의 원인인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는 부분이 중국측 관계자들 사이에 알려지면서 지난달 말부터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중국 기업들의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