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임상수련실습 전문성 확대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 2020.01.31 14:58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센터는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 재학생들을 위한 임상수련실습의 전문성을 높이는 커리큘럼을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상담심리센터는 재학생을 위한 상담 및 심리검사 진단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고, 임상심리사 자격증의 필수요건인 임상수련실습을 운영해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상담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등의 국가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졸업생들을 중심으로 스터디반과 기출문제 풀이반 등을 개설, 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곽윤정 교수는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와 같은 국가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과 정보를 온라인 수업으로 충분히 학습하고, 상담심리센터에서 마련한 실습 커리큘럼을 익힌다면 무난히 합격할 수 있다"며 "학생들의 합격률을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선배들의 시험전략 공유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곽 교수는 이어 "우리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임상수련실습의 일부를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함으로써 학생의 경제적 부담도 줄이면서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가 내달 18일까지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및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중국으로 방향 튼 태풍 '끄라톤'…부산 2일부터 강한 비, 기온 '뚝'
  2. 2 장윤정, 행사비 2500만원 받고 입만 뻥끗?…립싱크 논란에 해명
  3. 3 최동석 "바람난 여자에게 절대로"…불륜공방에 재조명 된 발언
  4. 4 '최동석 불륜' 주장한 박지윤, OO글 올리자…"대단한 사람" 응원 쏟아져
  5. 5 '흑백요리사' 뒷정리는 제작진이?…정지선 "내가 치웠다"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