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e-종목] 에스디생명공학 '마스크' 매진 행렬… 판매수량 2,200만장 '눈앞'

석지헌 MTN기자 | 2020.01.31 10:17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에스디생명공학이 출시한 마스크도 급격한 판매량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최근 'SD 더조은 황사방역용 마스크' 판매량이 2,186만장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또한 모든 유통채널에서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상품은 식약처로부터 황사와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차단을 허가받은 의약외품으로 주요 판매처인 홈쇼핑에서도 수차례 완판된 바 있다.

이같은 수혜는 주가에도 반영되고 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지난 23일 장중 27%, 28일 15% 이상 급등했다. 31일 오전 한때 4% 이상 추가 상승하기도 했다.


마스크 관련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해당사업 부문이 지속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당장은 급증한 수요를 따라가기 위해 공급을 늘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발주된 물량 모두 매출처가 이미 정해져 있고 현재 재고는 없는 상황"이라며, "중국으로 수출되는 물량도 모두 예약이 마감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