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경험으로 이야기하는 1인 미디어' 특강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20.01.28 11:30
국내 최초의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가 내달 15일 오전 11시 세종대 집현관 301호에서 '경험으로 이야기하는 1인 미디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날 유준호, 티키틱, 조섭 등 유명 유튜버가 소속된 ㈜온웨이즈 대표이자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의 김봉제 교수가 특강에 연사로 나선다.

김 교수는 올해 봄학기부터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에서 'MCN 비즈니스의 이해' 과목 강의 제작과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올해 국내 최초로 신설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프로 유튜버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수 있는 전문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


이 학과에서는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영상, 사진 촬영, 영상 편집, 유튜브 방송 채널 구축 등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1인 미디어 마케팅, MCN 비즈니스, 비디오 커머스 등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대한 실용적 교과목을 가르친다. 이와 함께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 학생이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내달 18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원서는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오늘부터 자녀장려금 신청
  5. 5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