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부동산경매연구회 전문가 초청 2월 특강 전개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20.01.23 10:54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가 내달 5일 세종대 집현관에서 부동산경매연구회 주최로 부동산경매특강을 연다.

이날 부동산경매전문가인 이영진 교수(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 이웰에셋 대표)가 '경매정보 및 관련 서류를 통해 경매리스크 찾아내기'란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의 재학생과 졸업생이 주축이 운영하는 대표 중앙동아리 '부동산경매연구회'는 한 달에 2회씩 전문가를 초청해 부동산경매관련 이론과 실무지식을 배운다.

특히 매달 주택, 상가, 토지, 공장 등 경매부동산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은 물론, 기초적인 내용도 학습하고 있다. 올해에도 부동산경매에 대한 최신 특강이 이뤄지며, 경매법원에 직접 방문하는 등 현장학습도 실시한다.


이 외에도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는 부동산답사모임인 길길다(길에서 길을 묻다)와 등산모임인 세산호를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 조덕훈 교수는 "부동산학이 종합응용과학인 만큼 이론과 실무를 복합적으로 학습할 필요가 있다"며 "온라인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을 부동산경매연구회 등의 동아리 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가 23일부터 내달 18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