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가운데, 경제성과 심미성, 편의성 등을 갖춰 한국소비자만족도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DIY 컨셉 인테리어 부문’ 1위를 수상한 일인칭연구소의 ‘네모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네모로는 어린이 블록 제품인 레고에서 착안한 셀프 인테리어 소품으로, 다양한 크기와 색상의 블록을 간단하게 결합해 원하는 모양을 구현할 수 있다. 블록 타입의 인테리어 소품인 만큼, 자유도와 활용도가 높아 포토월부터 부스, 인스타그램 판넬, 책상, 정리함, 가벽, 조형물, 제품 모형, 옥외 사인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으며, 필요한 모듈만 구입 또는 추가해 새로운 포토존 만들기가 가능하다.
소비자가 직접 분해한 후에는 다른 모양으로 재조립할 수 있어 포토존이나 인스타판넬, 포토월 제작 비용에 대한 부담도 낮다. 덕분에 게임콘 서울시 SBA 전시 부스와 그린피스 행사장, G페어 전시 부스, 대전대학교 둔산캠퍼스 등 다양한 행사장과 카페, 기업에서 네모로를 활용한 세상에 하나뿐인 포토월과 부스를 만들어 선보인 바 있으며, 방문한 이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네모로는 충격과 열에 강한 고급 ABS 소재와 EU가 요구하는 RoHS의 유해물질 6가지 기준 테스트를 통과한 원료만을 사용하고,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에서 어린이 제품으로 KC 인증을 받았다. 이에 키즈카페나 유치원, 인테리어업체 등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일인칭연구소는 ‘네모로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전시회나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준비하는 기업 및 관공서에게 네모로 인테리어 블록의 구매에 따르는 디자인지원은 물론 렌탈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네모로는 셀프 인테리어를 원하는 DIY족부터 이색 포토존을 원하는 상점, 합리적인 가격의 사무용 가구를 원하는 오피스까지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며 “앞으로 모듈의 종류 및 컬러 선택의 폭을 넓히고, 블록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활용 방법과 조립 사례 등을 담은 디자인라이브러리를 준비하여 더욱 편안하게 네모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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