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만 슬쩍 들리기엔 아쉬운 '이색' 휴게소

머니투데이 구단비 인턴기자 | 2020.01.24 06:00
야경이 아름다운 영동고속도로 덕평자연휴게소의 테마파크./사진=뉴시스
이번 설 연휴에도 많은 이들이 고향을 향해 달려갈 것으로 보인다. 귀성길 중 꼭 한 번은 휴게소를 들려야 한다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이색 휴게소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반려동물과 함께 고향 방문한다면…여긴 어때?


반려동물과 함께 하기 좋은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의 '달려라 KOKO'./사진 제공=달려라 KOKO, 뉴스1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할 경우 꼭 알아두면 좋을 반려동물 시설을 갖춘 휴게소들도 등장했다.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완주 방향) '펫테마파크'는 291㎡ 규모로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할 수 있는 '펫팸 레스토랑'과 반려견 놀이터, 세족대, 음용수대 등이 조성돼 있다.

경부고속도로 죽암 휴게소(서울 방향) '멍멍파크'는 294㎡ 규모로 천연잔디 운동장과 100m 남짓 산책로가 있다. 9종의 도그어질리티 미니 코스가 조성돼 있으며, 반려견 간식도 판매한다.

그 밖에도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양방향) '달려라코코', 서해안고속도로 서산휴게소(목포 방향) '애견 놀이터' 등이 평소에도 반려견들이 방문하는 인기 코스로 유명하다.



산과 강이 한눈에? 놀러 가는 기분 만끽해볼까


강원도 인제 내린천휴게소에서는 시원한 유리창의 전망 카페에서 강원도 산맥과 내린천을 내려다 볼 수 있다./사진=뉴시스

장거리 운전으로 몸과 마음, 시력까지 지쳤다면 산과 강이 한눈에 보이는 풍경이 좋은 휴게소는 어떨까. 동해고속도로 옥계휴게소(속초 방향)는 바다가 보이는 휴게소로 유명하다.

영동고속도로 덕평자연휴게소(인천·강릉 방향)는 자연 속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휴게소 전체가 공원처럼 꾸며져 있다. 이곳은 밤에 진가를 발휘한다. 야경이 아름다운 테마파크 '별빛정원 우주'를 꾸려 야간에는 화려한 조명 쇼를 구경할 수 있다.


국내 최초 상공 휴게소인 강원도 인제 내린천휴게소(양방향)도 놓쳐선 안 될 휴게소 중 하나다. 휴게소 밑으로 차가 다니며 도로 위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시원한 유리창의 전망 카페에서는 강원도 산맥과 내린천을 한눈에 볼 수 있다.



1960년대 복고 분위기…아이와 함께 치즈 만들자


상주연천고속도로 삼국유사군위휴게소에서는 1960~1970년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사진=뉴시스

휴게소에서 만나보기 힘든 이색적인 체험은 어떨까. 상주영천고속도로 삼국유사군위휴게소(상주 방향)은 1960~1970년대 분위기의 소품과 인테리어로 꾸며 복고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옛날 교복을 입은 직원들과 휴게소 곳곳에 숨은 옛날 영화 대형 포스터 앞에서 인증샷 한 방 찍어보는 것도 좋겠다.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순천 방향) 내에 위치한 임실N치즈홍보체험관에서는 임실치즈 피자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강릉 방향)에서는 도자기의 고장답게 대형 조형물과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다.

상주영천고속도로 군위영천휴게소도 폐공장을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에 최근 유행하는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공간으로 시선을 끈다.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부산 방향)의 뮤지컬 '시카고'를 모티프로 디자인한 화장실,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 방향)의 전국 국민 행복 최우수 화장실도 한 번쯤 들려볼 만하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